KOTRA, 내달 20일 중국 역직구 물류 지원 온라인 설명회 개최… 틱톡 활용 전략 집중 조명

  • 등록 2025.05.07 16:59:32
크게보기

 

한대협타임즈 배상미 기자 |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중국 시장으로의 온라인 직접 판매(역직구, 콰징)를 희망하는 국내 중소·중견 기업을 위해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KOTRA는 다음 달 20일 '2025 중국 역직구(콰징) 원스톱 물류지원 특화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급성장하는 중국 역직구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최근 주목받는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도우인(중국판 틱톡)을 활용한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중국 산동성 자유무역구 내 보세창고를 활용한 보관, 통관, 중문 라벨링, 중국 전역 배송, 반품 등 종합적인 물류 서비스 소개를 비롯해 물류 컨설팅 및 순풍(SF Express)과의 협업을 통한 배송 지원 안내 등이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과 성공적인 진출 전략, 그리고 도우인 플랫폼 입점 방법 및 효과적인 활용 노하우까지 상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5월 20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 신청자에게는 접속 URL이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중국 역직구 수출에 관심이 있거나, 특히 도우인 플랫폼을 통한 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중소·중견 기업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KOTRA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중국 역직구 시장의 물류 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판매 채널로 급부상한 도우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중국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상미 기자 jiso0319@naver.com
<저작권자 ⓒ 한대협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